일본 신본격 미스터리를 대표하는 작가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소설 『주홍색 연구』. 작가가 셜록 홈스에게 보내는 도전장이자 오마주라 할 수 있는 이 소설은 코난 도일의 데뷔작이며 홈스가 처음으로 등장한 작품인 <주홍색 연구>에서 제목을 가져왔다. 10년 전, 집을 통째로 삼킨 화재와 노을 아래에서의 살인사건, 그리고 또다른 사건 현장을 가득 채운 주홍빛 일출. 주홍색을 두려워하는 소녀와 주홍색에 미친 살의가 그곳에서 만난다. 내면의 주홍빛 어둠을 중심으로 과거와 현재의 미스터리가 펼쳐지는데…. 내용이 색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색이 내용을 만들어내는 본격 추리소설인 이 작품은 색채 미스터리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또한 명탐정 히데오의 과거를 엿...
주홍빛 어둠, 범인은 그곳에 있다!
일본 신본격 미스터리를 대표하는 작가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소설 『주홍색 연구』. 작가가 셜록 홈스에게 보내는 도전장이자 오마주라 할 수 있는 이 소설은 코난 도일의 데뷔작이며 홈스가 처음으로 등장한 작품인 <주홍색 연구>에서 제목을 가져왔다. 10년 전, 집을 통째로 삼킨 화재와 노을 아래에서의 살인사건, 그리고 또다른 사건 현장을 가득 채운 주홍빛 일출. 주홍색을 두려워하는 소녀와 주홍색에 미친 살의가 그곳에서 만난다. 내면의 주홍빛 어둠을 중심으로 과거와 현재의 미스터리가 펼쳐지는데…. 내용이 색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색이 내용을 만들어내는 본격 추리소설인 이 작품은 색채 미스터리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또한 명탐정 히데오의 과거를 엿볼 수 있는 재미도 선사한다.
作者简介 · · · · · ·
저자 아리스가와 아리스(有栖川有栖)는 1959년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우에하라 마사히데上原正英. 초등학교 4학년 때 추리소설의 매력에 흠뻑 빠져 코난 도일, 애거서 크리스티, 엘러리 퀸의 작품을 탐독하고, 5학년 때부터 창작을 시작한다. 중학교 3학년 때 장편을 탈고, 오랫동안 꿈꾸어온 에도가와 란포상에 응모하지만 낙선한다. 대학시절에는 도시샤 대학 추리소설회에 입회해 소설 응모를 하는 등 습작을 지속했으며, 졸업 후에는 서점에 취직하여 일과 창작을 병행한다. 1989년, 작가 아유카와 데쓰야의 추천을 통해 자신을 모델로 한 ‘학생 아리스’가 등장하는 장편 추리소설 《월광게임》으로 작가 데뷔를 이룬다. 이후 《쌍두의 악마》 《외딴섬 퍼즐》 등의 작품으로 ‘학생 아리...
저자 아리스가와 아리스(有栖川有栖)는 1959년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우에하라 마사히데上原正英. 초등학교 4학년 때 추리소설의 매력에 흠뻑 빠져 코난 도일, 애거서 크리스티, 엘러리 퀸의 작품을 탐독하고, 5학년 때부터 창작을 시작한다. 중학교 3학년 때 장편을 탈고, 오랫동안 꿈꾸어온 에도가와 란포상에 응모하지만 낙선한다. 대학시절에는 도시샤 대학 추리소설회에 입회해 소설 응모를 하는 등 습작을 지속했으며, 졸업 후에는 서점에 취직하여 일과 창작을 병행한다. 1989년, 작가 아유카와 데쓰야의 추천을 통해 자신을 모델로 한 ‘학생 아리스’가 등장하는 장편 추리소설 《월광게임》으로 작가 데뷔를 이룬다. 이후 《쌍두의 악마》 《외딴섬 퍼즐》 등의 작품으로 ‘학생 아리스 시리즈’를 이어갔고, 《46번째 밀실》 《절규성 살인사건》 《하얀 토끼가 도망친다》 등으로 대표되는 ‘작가 아리스 시리즈’까지 연달아 히트, 신본격 미스터리를 대표하는 작가로 입지를 굳혔다. ‘학생 아리스 시리즈’가 특유의 풋풋함과 논리를 강점으로 한다면, 임상범죄학자 히무라 히데오와 콤비를 이뤄 활동하는 ‘작가 아리스 시리즈’는 묵직하면서도 치밀한 재미, 다양한 소재를 자랑한다. 코난 도일이 지은 동명의 데뷔작을 오마주한 이 책 역시 ‘작가 아리스’가 히데오와 활약해 홈스-왓슨을 연상케 한다. 아리스가와 아리스는 또한 ‘관 시리즈’로 유명한 아야쓰지 유키토와 함께 일본 신본격 추리소설을 대표하는 작가로 꼽히며, 두 사람이 함께 아사히TV에서 방영된 ‘안락의자 탐정’의 원작을 담당하기도 했다. 시청자가 직접 범인을 추리하는 ‘안락의자 탐정’ 시리즈는 공정하게 주어지는 단서와 정밀한 구성으로 방영될 때마다 일본을 온통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이 시리즈는 무려 7년 동안 방영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그는 에세이와 추리 해설 등 다양한 글쓰기를 비롯해, 일본 본격미스터리작가협회 초대 회장과 아유카와 데쓰야상 심사 위원을 역임하기도 했다. 제56회 일본 추리작가 협회상을 받았으며 오사카에서 창작스쿨을 운영하며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目录 · · · · · ·
프롤로그 저녁 풍경 제1장 유령 맨션 제2장 의혹의 사나이 제3장 두 개의 불빛 제4장 가레키 앞바다를 바라보는 집 제5장 주홍색 악몽 · · · · · ·() 프롤로그 저녁 풍경 제1장 유령 맨션 제2장 의혹의 사나이 제3장 두 개의 불빛 제4장 가레키 앞바다를 바라보는 집 제5장 주홍색 악몽 종장 머나먼 태양 에필로그 석양 작가 후기 문고판 후기 · · · · · · ()
看以后要不要多看几遍,慢慢嚼。
作者让我脑洞大开
他的书必买,烧脑,值得珍藏
还没看 不错